성경말씀1

최후의 만찬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기념해야 하는가?
운영자 21-10-20 16:18 684 hit

성경을 보면 예호슈아님은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호슈아님은 빵과 포도주를 제자들에게 나눠주시며 이것이 당신의 살과 피라고 하셨고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고 하셨습니다. 기념이라는 말의 사전적 의미는 어떤 뜻깊은 일이나 훌륭한 인물 등을 오래도록 잊지 아니하고 마음에 간직함이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최후의 만찬을 행하여 예호슈아님을 기념하라고 말씀하신 것은 최후의 만찬 속에 담긴 깊은 뜻과 이를 베풀어주신 예호슈아님을 잊지 말고 영원토록 마음에 간직하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예호슈아님이 유월절 음식을 먹었기 때문에 그날이 유월절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이는 성경을 알지 못하는 무지한 주장입니다. 하나님의교회의 주장대로 예호슈아님과 제자들은 유월절 음식을 먹었습니다. 성경을 보면 유월절에는 1년 되고 흠 없는 숫양을 먹었는데 이는 예호슈아님을 예언한 것입니다.

 

예호슈아님이 제자들과 함께 먹기를 원하고 원하셨던 유월절 음식은 유월절 양의 실체로 임하신 예호슈아님의 살과 피를 말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예호슈아님이 제자들에게 나눠주신 빵과 포도주는 참된 유월절음식이 되는 것입니다. 성경을 보면 유월절 양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유월절 양은 1년 되고 흠이 없는 숫양으로 해야 합니다.

2. 유월절 양은 매년 유대력 110일에 골라 두어야 합니다.

3. 유월절 양은 유대력 114일 해질 때(오후3)에 잡아야 합니다.

4. 유월절 양은 뼈를 꺽으면 안됩니다.

5. 유월절 양의 피를 문설주에 바를 때에는 우슬초에 적셔서 발라야 합니다.

6. 유월절 양을 잡는 이유는 이스라엘의 장자들을 구원하시고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해방하시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바울은 유월절 양의 예언을 예호슈아님이 성취했다고 증거했습니다. 그렇다면 예호슈아님은 위 6가지의 특징을 이루셨을까요?

 

유월절 양은 1년 되고 흠이 없어야 하는데 예호슈아님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이 흠이 없습니다. 그리고 남자로 나타나셨으니 숫양의 예언을 이루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유월절 양뿐 아니라 모든 희생양들을 1년생으로 정하셨는데 이는 절기의 제사가 1년으로 마쳐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유월절 양을 1년생으로 정하신 것은 구약의 절기를 단 한번의 희생으로 끝내게 될 것을 보이신 것입니다.

 

2. 유월절 양은 매년 110일에 골라 두었다가 114일 오후3시에 죽였습니다.

 

[출애굽기12:3] 온 이스라엘 회중에게 알리어라. 이 달 열흘(110)날 각 가문에 어린 양 한 마리씩 곧 한 가족에 한 마리씩 어린 양을 마련하도록 하여라.

 

이에 따라 예호슈아님도 유대력 110일에 예루살렘성에 입성하신 것입니다. 예호슈아님은 유월절 엿새 전에 베다니에 도착하고 그 다음날 예루살렘에 입성하셨습니다.

 

[요한복음12:1~12] 유월절 엿새 전에, 예수께서 베다니에 가셨다....(12) 다음날에는 명절을 지키러 온 많은 무리가, 예수께서 예루살렘에 들어오신다는 말을 듣고,

 

성경의 기록을 보면 예호슈아님은 유월절 닷새전에 예루살렘에 입성하셨습니다. 유월절은 114일 밤에 지키는데 유대인들의 일몰 기준으로 보면 115일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유월절 닷새전은 유대력 110일에 해당 되는 것입니다.

 

3. 유월절 양은 유월절 114일 오후3시에 잡았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예호슈아님은 유대력 114일 오후 3시에 십자가에서 운명하셨습니다. 성경은 예호슈아님이 죽은 다음날이 안식일과 유월절이었다고 증거하였습니다.

 

공동번역 [요한복음19:31~32] 그 날은 과월절(유월절) 준비일이었다. 다음 날 대축제일(유월절)은 마침 안식일과 겹치게 되었으므로 유다인들은 안식일에 시체를 십자가에 그냥 두지 않으려고 빌라도에게 시체의 다리를 꺾어 치워 달라고 청하였다. 그래서 병사들이 와서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달린 사람들의 다리를 차례로 꺾고

 

[John 19:31~32] The next day would be both a Sabbath and the Passover. It was a special day for the Jewish people, and they did not want the bodies to stay on the crosses during that day. So they asked Pilate to break the men's legs and take their bodies down. The soldiers first broke the legs of the other two men who were nailed there.

 

따라서 예호슈아님이 십자가에서 운명하신 이후 그 밤에 유대인들은 유월절을 지켰던 것입니다.

 

4. 유월절 양은 뼈를 꺽으면 안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예호슈아님도 뼈를 꺽지 않았는데 이는 유월절양의 예언을 성취하셨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19:33~36] 예수께 와서는, 그가 이미 죽으신 것을 보고서, 다리를 꺾지 않았다....(36) 일이 이렇게 된 것은, '그의 뼈가 하나도 부러지지 않을 것이다' 한 성경 말씀이 이루어지게 하려는 것이었다.

 

5. 유월절 양의 피는 반드시 우슬초에 적셔서 문설주에 발라야 합니다. 예호슈아님은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목마르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군병들이 우슬초에 매단 해면에 포도주를 찍어 예호슈아님의 입에 대자 예호슈아님은 다 이루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출애굽기12:21~23] 모세가 이스라엘의 장로를 모두 불러서, 이렇게 말하였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가족들과 함께 먹을 양이나 염소를 준비하여, 유월절 제물로 잡으십시오. 우슬초 묶음을 구하여다가 그릇에 받아 놓은 피에 적셔서, 그 피를 상인방과 좌우 문설주에 뿌리십시오. 여러분은 아침까지 아무도 자기 집 문 밖으로 나가서는 안 됩니다.

 

[요한복음19:28~30] 그 뒤에 예수께서는 모든 일이 이루어졌음을 아시고, 성경 말씀을 이루시려고 "목마르다" 하고 말씀하셨다. 거기에 신 포도주가 가득 담긴 그릇이 있었는데, 사람들이 해면을 그 신 포도주에 듬뿍 적셔서, 우슬초 대에다가 꿰어 예수의 입에 갖다 대었다.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시고서, "다 이루었다" 하고 말씀하신 뒤에, 머리를 떨어뜨리시고 숨을 거두셨다.

 

지금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예호슈아님은 유월절 양의 모든 예언을 성취하셨습니다. 따라서 제자들과 함께 먹고자 했던 유월절 음식은 당신의 살과 피로 약속된 빵과 포도주였습니다. 그리고 유월절 양이 희생되는 유대력 114일 오후 3시에 십자가에서 운명하시면서 유월절 양의 모든 예언을 성취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유월절을 지키게 하신 것은 종 생활하던 애굽에서의 해방과 이스라엘의 장자들을 보호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유월절 양의 실체로 오신 예호슈아님의 희생으로 영적 이스라엘의 장자인 제자들을 보호하신 것이며 그들을 죄의 종 생활에서 해방 하신 것입니다.

 

[요한복음8:34]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라

 

사람이 더럽게 되는 것은 마음에서 나오는 악한 생각들 때문입니다. 이로 인하여 죄의 종으로 전락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죄에서 해방을 받으려면 악한 생각들을 버리고 순전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야 합니다.

 

[고린도전서 5:7~8] 여러분은 새 반죽이 되기 위해서, 묵은 누룩을 깨끗이 치우십시오. 사실 여러분은 누룩이 들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우리들의 유월절 양이신 그리스도께서 희생되셨습니다. 그러므로 묵은 누룩, 곧 악의와 악독이라는 누룩을 넣은 빵으로 절기를 지키지 말고, 성실과 진실을 누룩으로 삼아 누룩 없이 빚은 빵으로 지킵시다.

 

바울이 누룩 없는 빵으로 최후의 만찬을 지키자고 말한 것은 실제 빵을 두고 한 말이 아니라 마음의 모든 죄악을 버리고 순전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자는 취지로 말한 것입니다. 따라서 최후의 만찬을 통해 기념해야 할 것은 예호슈아님이 유월절양으로 희생하신 것과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를 죄에서 해방해 주셨음을 잊지 않는 것입니다.

 

유월절 양으로 희생하신 예호슈아님은 우리를 죄에서 해방하시고 하늘 가나안으로 들어갈수 있는 새로운 살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히브리서10:19~20] 그러므로 형제자매 여러분, 우리는 예수의 피를 힘입어서 담대하게 지성소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예수께서는 휘장을 뚫고 우리에게 새로운 살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그런데 그 휘장은 곧 그의 육체입니다

 

예호슈아님이 열어주신 살 길은 성령이 성도들에게 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성령이 성도들에게 임하면 죄에서 자유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이사야59:20~21] 주님께서 시온에 속량자로 오시고, 야곱의 자손 가운데서 죄를 회개한 사람들에게 오신다. 주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내가 그들과 맺은 나의 ()언약은 이러하다. 너의 위에 있는 나의 ()영과 너의 입에 담긴 나의 말이, 이제부터 영원토록, 너의 입과 너의 자손의 입과 또 그 자손의 자손의 입에서 떠나지 않을 것이다." 주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