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1

유월절은 재앙을 면하는 절기인가?
운영자 21-10-12 11:35 682 hit

하나님께서 유월절을 지키라고 명하신 것은 애굽의 장자를 죽이는 재앙에서 이스라엘의 장자들을 살리기시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은 장자를 죽이는 재앙을 애굽에 내리시기 전에 개구리, , 악창, 물이 피가되는 재앙, 우박 등 9가지의 재앙을 먼저 내리셨습니다.

 

그러나 애굽에 내린 9가지 재앙에서 이스라엘은 재앙을 받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주장대로 보면 유월절을 지키지 않은 이스라엘은 먼저 내린 9가지 재앙에서 죽었었야 합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보호아래 모든 재앙을 넘길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애굽에 9가지 재앙을 내리신 것은 종 생활 하는 이스라엘을 해방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장자를 죽이는 마지막 재앙도 이스라엘을 해방하시기 위해서 내린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유월절을 지키게 하신 것은 유월절 어린양의 피가 재앙을 넘기는 표적이 되어 장자들을 보호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유월절은 모든 사람들을 구원하는 표적이 아니라 이스라엘의 장자들을 구원하는 표가 되는 것입니다.

 

신약성경에 예언된 144000 성도들은 영적 이스라엘의 장자들입니다. 144000은 처음 익은 열매로 구원을 받은 사람들을 말하며 이는 성전에서 제사일을 집전하던 제사장들을 표상한 것입니다. 구약의 율법을 보면 초태생(장자)이라는 법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초태생의 법을 정하신 것은 애굽의 사건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애굽의 장자를 다 죽이실 때 이스라엘의 장자들은 살리셨으며 이로 인해 이스라엘의 장자는 하나님의 소유가 된다는 초태생의 법을 정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12지파에서 초태생을 거두신 것이 아니라 레위 지파를 하나님의 초태생으로 거둬서 제사장이 되게 하셨으며 아래 링크를 보면 이에 대해 자세히 확인할수 있습니다.


http://godnara.egreef.kr/bbs/board.php?bo_table=03_01&wr_id=57&page=5

 

그런데 애굽의 예언은 예호슈아님이 이루실 일의 그림자입니다. 예호슈아님은 모세와 같은 선지자로 임하셔서 유월절 양으로 희생을 하셨습니다. 모세가 이스라엘을 해방하기 위해 왔던 것처럼 예호슈아님도 율법의 종 생활을 하던 이스라엘을 해방하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따라서 율법을 잡고 있었던 유대교의 입장에서 본다면 예호슈아님의 등장과 행하신 능력들은 재앙과도 같은 것입니다.

 

예호슈아님은 유월절 양으로 희생이 되셨고 옛언약을 파기하셨습니다. 이로 인해 수천년동안 장자의 유업을 받았던 육적 이스라엘은 장자의 명분을 빼앗긴 것입니다. 예호슈아님은 유대인들의 장자의 명분을 빼앗아 당신을 믿는 성도들에게 장자의 명분을 주셨는데 이것이 유월절의 진정한 뜻입니다.

 

따라서 유월절을 지킨다고 하여 재앙을 넘기는 것이 아닙니다. 영적 장자의 축복을 받았던 사도들과 초대교회 성도들이 순교를 한 것은 이들이 육으로는 죽임을 당했으나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아 하늘 장자가 되었음을 보이신 것입니다. 하늘 장자는 성령을 받아 제사장의 직분을 받은 사람들이며 이들은 사도들처럼 순교 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월절을 지키면 모든 재앙이 넘어간다는 하나님의교회의 주장은 잘못된 것입니다.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