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 선지자들이 전하고자 하는 말의 깊은 뜻은 회개인가요
운영자 21-10-09 23:18 1,894 hit
이름 운영자
이메일 master@domain.com
휴대폰번호

 아래 질문과 답변은 네이버 카페 한국교회 피해자모임에서 진행되는 질의문답내용입니다.

https://cafe.naver.com/hanpimo1    

 

[질문]

선지자 예언자들이 구약에 많이나오는데 그들의 말은 요한처럼 '주님의 뜻을 알고 회개하라'가 주된 말인 것 같은데 그렇치 않고 다른 말을 알려준 선지자도 혹시 있을까요.?

예수님은 다른 선지자들의 말에 더하여 '내가 구약에 오기로 한 하나님인 메시아다'라고 하고 그 '확실한 증거'를 보이시려 '부활'하신 것이 맞는지 문의드립니다.

[답변]

1. 구약 시대 선지자는 두 분류로 나뉩니다.

첫째: 이스라엘을 다른 나라의 속박으로부터 해방시키기 위한 선지자.
둘째: 이스라엘의 회개를 촉구하는 선지자

첫번째 유형은 모세와 사사들을 예로 들수가 있습니다. 이들은 이스라엘을 위하여 전면에 나서서 싸우는 사람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유형은 이사야, 예레미야, 에스겔, 아모스, 말라기와 같은 선지자로써 이들은 이스라엘이 타락했을때 이스라엘의 회개를 촉구하는 선지자입니다. 이들의 말을 듣지 않으면 이스라엘은 멸망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예호슈아님은 어떤 유형일까요? 예호슈아님은 모세와 같은 선지자로 오셨습니다. 그래서 타락한 유대교를 상대로 싸우셨던 것입니다. 예호슈아님은 새언약을 세우시기 위해서 오셨는데 옛언약을 지키는 유대인들의 입장에서 보면 자신들의 몰락을 예고한 것입니다. 따라서 영적으로 보면 예호슈아님은 육적 이스라엘을 멸망시키고 영적 이스라엘이라는 새로운 나라를 세우시기 위해 오셨던 것입니다.

그리고 예호슈아님의 제자들은 예호슈아님이 세우신 영적 이스라엘(초대교회)의 멸망을 막기 위하여 회개를 촉구했습니다. 따라서 이들은 이사야, 예레미야, 에스겔과 같은 회개를 촉구하는 선지자의 역활을 했던 것입니다. 바울이 눈물로 회개를 촉구한 것은 영적 이스라엘인 초대교회의 멸망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초대교회는 이단을 흡수하고 거짓 선지자들을 인정하면서 동방교회와 서방교회로 나뉘게 되었는데 이는 솔로몬 이후에 이스라엘이 남유다와 북이스라엘로 나뉘게 된 예언을 성취한 것입니다.

요약해서 말씀을 드리면 예호슈아님과 제자들은 모두 선지자의 입장으로 활동을 하셨는데 예호슈아님은 모세와 같은 선지자로 새로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싸우신 것이고 제자들은 예호슈아님이 만드신 초대교회가 무너지지 않도록 회개를 촉구했던 것입니다. 그렇다고 하여 예호슈아님이 회개를 촉구하지 않았다는 뜻은 아닙니다. 새롭게 세워지는 하나님의 나라는 회개하는 사람들이 들어가기 때문에 회개는 영적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있어서 너무나 중요한 행위입니다.

[이사야59:20~21] 주님께서 시온에 속량자로 오시고, 야곱의 자손 가운데서 죄를 회개한 사람들에게 오신다. 주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내가 그들과 맺은 나의 언약은 이러하다. 너의 위에 있는 나의 영과 너의 입에 담긴 나의 말이, 이제부터 영원토록, 너의 입과 너의 자손의 입과 또 그 자손의 자손의 입에서 떠나지 않을 것이다." 주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2. 예호슈아님이 부활의 표징을 보이신 것은 당신이 하나님이심을 나타내기 위해서입니다. 예호슈아님은 이 땅에 오셔서 죽은자를 살리시고 병자를 고치시면서 많은 능력을 행했으나 사람들은 예호슈아님을 하나님으로 믿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부활을 통해 당신이 하나님이심을 드러내신 것입니다. 그래서 사도들은 예호슈아님의 부활을 전하며 예호슈아님을 구원자로 증거했던 것입니다.

[사도행전1:22] 항상 우리와 함께 다니던 사람 중에 하나를 세워 우리로 더불어 예수의 부활하심을 증거할 사람이 되게 하여야 하리라 하거늘

생명을 주셔서 살리는 것은 하나님만 하실수 있는 유일한 증표입니다.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