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 성경을 보면 가난한 자에게 복음이 전파된다고 하셨는데 가난한 자는 누구를 말하는 건가요?
운영자 21-09-10 09:20 87 hit
이름 운영자
이메일 master@domain.com
휴대폰번호

 아래 질문과 답변은 네이버 카페 한국교회 피해자모임에서 진행되는 질의문답내용입니다.

https://cafe.naver.com/hanpimo1   

 

[질문]

누가복음 7장22절 -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가서 보고 들은 것을 요한에게 고하되 소경이 보며 앉은뱅이가 걸으며 문둥이가 깨끗함을 받으며 귀머거리가 들으며 죽은 자가 살아나며 가난한 자에게 복음이 전파된다 하라

위 말씀에 보면 가난한 자에게 복음이 전파된다고 하셨는데 어떤 사람이 가난한 사람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예호슈아님이 말씀하신 가난한 자는 실제로 가난한 자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교회에 있는 순수한 성도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구약 이스라엘의 역사를 보면 제사장과 백성들의 지도자들은 성경을 앞세워 백성들의 돈을 갈취했는데 이들은 자신들이 나서서 이를 행한것이 아니라 어린 아이와 부녀들을 앞세워 행했던 것입니다.

이사야3장11절- 악인에게는 화가 있으리니 화가 있을 것은 그 손으로 행한대로 보응을 받을 것임이니라 내 백성을 학대하는 자는 아이요 관할하는 자는 부녀라 나의 백성이여 너의 인도자가 너를 유혹하여 너의 다닐 길을 훼파하느니라

이에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지도자들과 제사장들에 대해 경고를 하셨습니다.

이사야3장13절-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을 심판하시려고 법정에 서신다.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의 지도자들을 이렇게 심판하신다. '너희는 내 포도원을 못 쓰게 만들었고 너희 집에는 가난한 사람들에게서 빼앗은 물건이 가득하다. 어째서 너희가 내 백성을 짓밟고 가난한 사람들을 무자비하게 착취하느냐?'

이들은 성경을 앞세워 이것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며 성도들의 재산을 무자비하게 갈취했는데 하나님은 이들의 행위를 경고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미가는 다음과 같이 증거하였습니다.

미가3장1절-이스라엘의 지도자들아, 들어라! 너희는 정의를 실현해야 할 사람들이 아니냐? 그런데도 너희는 선을 미워하고 악을 좋아하여 내 백성의 가죽을 벗기고 그들의 뼈에서 살을 뜯어내고 있다. 너희는 내 백성의 고기를 먹고 그들의 뼈를 꺾어 남비에 끓일 고기처럼 다지고 있다. 그러므로 너희가 여호와께 부르짖어도 그가 응답하지 않으실 것이다. 너희가 악을 행하였으므로 너희가 기도할 때 여호와께서 외면하실 것이다. 거짓 예언자들아, 너희는 여호와의 백성을 잘못된 길로 인도하고 있다. 너희에게 먹을 것을 주는 자들에게는 너희가 평안을 말해 주고 먹을 것을 주지 않는 자들에게는 좋지 못한 말로 위협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런 거짓 예언자들에게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이스라엘의 지도자들은 시대를 막론하고 백성들에게 재산을 갈취했는데 이와 같은 행위를 하는 자들은 모두 거짓 선지자였습니다. 하나님은 레위지파의 생계를 위한 십일조와 헌물 외에는 백성들의 재물을 받지 않으셨는데 이들이 하나님의 뜻에 반하는 행위를 했으니 거짓 선지자가 되는 것입니다. 돈을 갈취하던 거짓 선지자들은 돈을 잘 내는 백성에게는 잘 될 것이라며 축복하고 돈을 내지 않으면 하나님이 저주를 내릴 것이라며 악담했던 것입니다. 결국 이들에게 속아 재산을 탕진한 사람들은 가난한 자들이 되었던 것입니다.

다시말해 성경에서 말하는 가난한 자는 하나님을 믿는 순수한 성도들을 말하는 것인데 이들이 가난하게 된 것은 성경을 앞세워 이들의 재산을 갈취한 거짓 선지자들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마음이 순수하기 때문에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거짓 선지자들은 이를 역이용하여 성경을 짜맞추어 하나님의 말씀인 것처럼 속이는 것인데 이들에게 속은 백성들은 재산을 갈취당해 가난한 자가 되었던 것입니다

따라서 가난한 자는 실제 가난한 자가 아니라 성경을 순수하게 믿는 마음이 청결한 성도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혹자는 얼마나 멍청하면 목사나 교주에게 속아서 재산을 탕진하냐고 비판을 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멍청해서 사기를 당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대한 사랑과 열정이 어린아이처럼 순수했기 때문입니다,

이사야66장2절-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 손이 이 모든 것을 지었으므로 그들이 생겼느니라 무릇 마음이 가난하고 심령에 통회하며 내 말을 듣고 떠는 자 그 사람은 내가 돌보려니와

하나님은 마음이 가난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두렵게 여기는자를 지으셨고 이들을 구원하시는 것입니다. 이에 예호슈아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마태복음5장3절-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요

하나님의교회뿐 아니라 모든 교회에서 목사들에게 속아 재산을 탕진한 사람들은 하나님을 믿는 순수한 신앙인입니다. 그러나 그들과 하나가 되어 재산을 갈취하거나 자신의 재산을 숨겼던 신도들은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입니다. 물론 그들의 사기 행각을 깨달았다면 재산을 숨길수 있으나 이런 부분을 감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그런 행동을 보였다면 마음이 순수한 사람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마음이 순수한 영혼들을 구원하십니다. 비록 거짓 선지자들에 속아 재산은 탕진했으나 하나님은 그들의 영혼을 반드시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만이 하나님이 전하시는 말씀을 받게 될 것입니다.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