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 하나님의교회는 마지막때가 되어야 구원을 받는다고 하는데 맞는 말인가요?
운영자 21-09-06 23:02 96 hit
이름 운영자
이메일 master@domain.com
휴대폰번호

 아래 질문과 답변은 네이버 카페 한국교회 피해자모임에서 진행되는 질의문답내용입니다.

https://cafe.naver.com/hanpimo1     


[질문]

요한복음 6장 53절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하나님의교회는 위 성경구절에서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시겠다는 예호슈아님의 말씀을 인용해 마지막 때가 되어야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먼저는 초태생인 십사만사천이 구원을 받고 나중에 초대교회 제사들과 성도들이 구원을 받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예호슈아님의 능력을 보고 믿은 초대교회 제자들과 성도들의 믿음보다 말씀으로만 깨닫고 믿는 믿음이 더 크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하나님의교회의 이런 주장이 맞는 말인지요?

[답변]

회원님의 말씀대로 하나님의교회는 마지막이 되어야 초대교회 성도들이 구원을 받는다고 가르칩니다. 하나님의교회가 이와 같은 주장을 하는 것은 십사만사천을 잘못 해석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교회뿐 아니라 신천지등 여러 교파들은 십사만 사천이 자신들의 시대에 나타나는 것으로 오해하여 초대교회 성도들은 여기에 해당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십사만 사천은 처음익은 열매로 하나님께 드려지는 성도들인데 이를 잘못 해석하여 십사만 사천이라 생각하는 자신들이 먼저 구원을 받은 이후에 초대교회 성도들도 구원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1. 십사만 사천은 2천년전 예호슈아님부터 시작 되어 현재까지 찾아지는 것입니다.
성경은 십사만 사천에 대해 하늘 성전으로 묘사하고 있는데 성전의 구조에 대하여 바울은 다음과 같이 증거하였습니다.

에베소서2장20절-여러분은 사도들과 예언자들이 놓은 기초 위에 세워진 건물이며, 그리스도 예수가 그 모퉁잇돌이 되십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건물 전체가 서로 연결되어서, 주님 안에서 자라서 성전이 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도 함께 세워져서 하나님이 성령으로 거하실 처소가 됩니다.

십사만사천은 하늘 성전으로 묘사가 되었는데 성전의 설계도를 보면 예호슈아님이 머릿돌이 되시고 사도들이 성전의 터가 되었으며 그 위에 초대교회 성도들과 이후에 성령을 받은 성도들이 성전 기둥이 되어 완성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십사만 사천은 어느 한 시대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예호슈아님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찾아지는 것입니다.

2. 십사만 사천은 이 땅에서 처음으로 구원을 받는 사람들입니다.
십사만 사천은 초태생의 예언을 이루는 성도들입니다. 구약의 율법에는 초태생이라는 규례가 있는데 이는 이스라엘 자손들중 처음 태어난 장자는 하나님의 것이 되어야 하다는 규례입니다. 하나님께서 초태생의 규례를 정하신 것은 애굽의 사건 때문인데 하나님께서 애굽의 모든 장자를 죽이실때 이스라엘의 장자들은 살려주셨기 때문에 이스라엘의 장자들은 하나님의 것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전체에서 장자를 거두신 것이 아니라 레위지파를 초태생으로 거두셨는데 이와 같이 하신 것은 제사장의 직분을 주시기 위해서입니다.

따라서 초태생의 예언을 이룬 십사만사천은 모두 제사장이 되는 것입니다. 구약 이스라엘은 12지파 약 1000만명의 사람들로 구성이 되었는데 이들 가운데 초태생으로 선택된 레위지파가 있었던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초태생의 예언을 이룬 십사만사천은 영적 이스라엘중 소수에 해당하는 숫자입니다. 따라서 제사장의 예언을 이룬 십사만사천이 먼저 구원을 받은 이후에 남아있는 백성들이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어떤 이들은 예호슈아님이 처음익은 열매로 부활하신 이후에 구약의 모든 성도들이 구원을 받은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그러나 예호슈아님의 부활 이전에 구원을 받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예호슈아님은 부활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두개인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마태복음22장23절-부활이 없다 하는 사두개인들이 그 날에 예수께 와서 물어 가로되 ....(31절) 죽은 자의 부활을 의논할찐대 하나님이 너희에게 말씀하신바 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요 야곱의 하나님이로라 하신 것을 읽어 보지 못하였느냐 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산 자의 하나님이시니라 하시니 무리가 듣고 그의 가르치심에 놀라더라

예호슈아님은 부활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두개인들에게 "나는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이다" " 하나님은 죽은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산자의 하나님이다" 라고 말씀을 하셨는데 이는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이 부활 받았음을 증명하신 것입니다. 따라서 예호슈아님의 부활 이전에도 부활을 받은 성도들이 존재했던 것입니다.

초대교회부터 많은 성도들이 예호슈아님을 믿고 있으나 이들이 모두 구원을 받은 것이 아닙니다. 구원은 하늘 성전의 제사장으로 택함을 받은 십사만 사천이 먼저 구원을 받는 것이며 마지막이 되었을때 예호슈아님을 믿고 죽은 성도들이 부활을 받는 것입니다. 예호슈아님이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겠다고 말씀하신 것은 십사만 사천을 두고 하신 말씀이 아니라 일반 성도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십사만 사천으로 택함을 받은 성도들은 초대교회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부활하여 천국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십사만 사천이 다 찾아지면 예호슈아님 안에서 죽었던 성도들이 모두 부활의 영광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예호슈아님 이전에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이 부활을 받았던 것처럼 두 증인의 부활 이전에 제사장으로 택함을 받은 십사만 사천도 먼저 부활을 받는 것입니다. 십사만 사천이라고 하여 모두 죽어서 가는 것은 아닙니다. 그중에는 살아서 승천하는 성도들도 있습니다.

요한복음11장25절-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