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2

제9장 신약이란 무엇인가?
운영자 21-09-04 16:35 97 hit

성경은 구약과 신약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구약은 시내 산으로부터 받은 언약 즉 십계명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신약은 무엇일까요? 신약은 하나님께서 세우시는 새로운 언약을 말하는 것인데 새 언약이 세워진다는 것은 이전에 세운 약속이 폐지됨을 보이신 것입니다.

 

예레미야3131- "그 때가 오면, 내가 이스라엘 가문과 유다 가문에 새 언약을 세우겠다. 나 주의 말이다. 이것은 내가 그들의 조상의 손을 붙잡고 이집트 땅에서 데리고 나오던 때에 세운 언약과는 다른 것이다.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은 나의 언약을 깨뜨려 버렸다. 나 주의 말이다.

 

하나님은 예레미야 선지자를 통해 새 언약 세우실 것을 말씀하셨고 새로운 언약은 이집트 땅에서 데리고 나오던 때에 세운 언약과는 다른 것이다”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은 나의 언약을 깨뜨려 버렸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따라서 먼저 세우신 언약을 폐지 하시는 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그 언약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성경의 역사를 보면 하나님은 이집트 땅에서 이스라엘을 해방하시고 시내산에서 십계명을 주시면서 이스라엘과 백성의 언약을 맺었습니다. 그러나 세월이 흐르면서 이스라엘은 십계명을 지키지 않았는데 이로 인해 하나님과의 언약이 깨지면서 새로운 언약을 세우게 된 것입니다.

 

예레미야3133-그러나 그 시절이 지난 뒤에, 내가 이스라엘 가문과 언약을 세울 것이니, 나는 나의 율법을 그들의 가슴 속에 넣어 주며, 그들의 마음 판에 새겨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나의 백성이 될 것이다. 나 주의 말이다

 

따라서 새로운 언약은 돌판이 아닌 사람들의 마음에 새기는 것인데 그것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구약이 세워지는 과정을 잘 알아야 합니다. 성경에 증거된 구약은 시내산에서 받은 십계명을 말하는 것이며 십계명을 보관하기 위해 성전을 만들었는데 이는 하늘 성전의 모형과 그림자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히브리서 85-그러나 그들은 하늘에 있는 것들의 모형과 그림자에 지나지 않는, 땅에 있는 성전에서 섬깁니다. 모세가 장막을 세우려고 할 때에, "너는 명심하여 내가 산에서 네게 보여준 그 모형을 따라 모든 것을 만들어라" 하고 말씀하신 하나님의 지시를 받은 것입니다.

 

따라서 십계명을 받고 세워진 이 땅의 성전은 하늘 성전의 모형과 그림자이며 그 안에서 이루어진 모든 일들은 그리스도께서 하늘 성전에서 행하실 일들을 나타낸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성전을 만드신 목적은 백성의 죄사함인데 죄사함을 받기 위해서는 양이나, 염소등 각종 짐승들을 대신 죽여서 죄사함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행위로는 온전한 죄 사함을 받을수 없었기에 온전한 죄 사함을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희생하신 것입니다.

 

마가복음1045-인자의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그렇다면 성경이 증거한 하늘 성전은 어디일까요?

 

고린도전서316-여러분은 하나님의 성전이며, 하나님의 성령이 여러분 안에 거하신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파괴하면, 하나님께서도 그 사람을 멸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성전입니다

 

성경이 증거한 하늘 성전은 초대교회 성도들입니다. 그리고 성전된 성도들의 몸에는 하나님의 약속인 성령이 함께 하고 있는데 예레미야는 이를 가리켜 새언약이라 증거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예레미야를 통해 새 언약을 마음에 새기신다고 하셨는데 이를 이루시기 위하여 성령을 주신 것입니다.

 

십계명을 보관한 곳이 하나님의 성전이 되었듯이 성령을 보관한 성도들의 몸이 하나님의 성전이 되었는데 이는 성령이 곧 새 언약임을 나타낸 것입니다. 하나님의 성령을 받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성전이 되어 성전을 관리할 제사장이 되는 것인데 이에 대하여 성경은 다음과 같이 증거하였습니다.

 

계시록16-우리로 하여금 나라가 되게 하시어 자기 아버지 하나님을 섬기는 제사장으로 삼아 주셨습니다. 그에게 영광과 권세가 영원무궁 하도록 있기를 빕니다. 아멘

 

성경이 증거한 새언약은 성령을 말하는 것이며 이사야는 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증거하였습니다.

 

이사야 5920-주님께서 시온에 속량자로 오시고, 야곱의 자손 가운데서 죄를 회개한 사람들에게 오신다. 주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내가 그들과 맺은 나의 () 언약은 이러하다. 너의 위에 있는 나의 (성)령과 너의 입에 담긴 나의 말이, 이제부터 영원토록, 너의 입과 너의 자손의 입과 또 그 자손의 자손의 입에서 떠나지 않을 것이다." 주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이사야가 예언한 시온에 임하신 구원자는 예호슈아님을 말하는 것입니다. 예호슈아님은 회개하는 성도들의 몸에 성령으로 임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것인데 이것이 성경이 증거한 새언약입니다.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